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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특구] [기계/소재] 디젤엔진용 분절 스틸 단조 피스톤의 오메가 형상 연소실(OMEGA-SAHPED COMBUSTION CHAMBER OF AN ARTICULATEDSTEEL FORGING PISTON FOR USE IN A DIESEL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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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용 분절 스틸 단조 피스톤의 오메가 형상 연소실(OMEGA-SAHPED COMBUSTION CHAMBER OF AN ARTICULATEDSTEEL FORGING PISTON FOR USE IN A DIESEL ENGINE)
기술현황
대분류 기계/소재
중분류 자동차/철도차량
특화분야 친환경자동차부품
보유기관(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자동차부품연구원)
권리상태 등록
권리번호 출원 : 1020030095376 (2003/12/23)
등록 : 1005379800000 (2005/12/14)
기술설명

본 발명은 디젤엔진용 분절 스틸 단조 피스톤으로서, 상기 피스톤의 높이 및 지름을 각각 H와 D라 할 때, 상기 피스톤 핀 홀(Dph)은 상기 피스톤 높이(H)의 0.47∼0.5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총 깊이(Htd)는 상기 피스톤 높이(H)의 0.2∼0.25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지름(Dcc)은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46∼0.48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입구 깊이(Hd)는 상기 연소실의 총 깊이(Htd)의 0.23∼0.24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중앙 돌출부 경사면의 길이(L)는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15∼0.16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중앙 돌출부의 중심 반경(Rc)은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098∼0.1배이며, 상기 연소실에서 분사도달거리를 형성하는 상기 연소실의 내부 반경(Rin)은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07∼0.08배로서, 상기 연소실의 형상이 오메가 형상을 이루는 최적 연소실 형상을 가지므로서, 180bar 이상의 연소압력에 대응할 수 있고, 최적의 연소를 달성하며, 연소 후의 배출가스 역시 감소되며, 주행거리 100만 Km에서의 내구에도 신뢰도가 확보되며, 연소실의 가공시간 및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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