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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내연기관 배기가스 가열장치(Heating device for exhaust gas in internal-combustionengine)

본 발명은 LPG, LNG, 휘발유, 경유, 바이오디젤 또는 함산소 탄화수소인 DME를 원료로 구동하는 내연기관 배가가스 정화장치의 가열기 구성에 관한 것으로, 소용량의 연소개질기, 배기가스 흡입부 및 2차 연료 공급장치로 구성된다. 배기가스 흡입부 설치에 따라서 배기가스 중에 포함된 산소를 활용하여 개질가스 연소를 유도한다. 가열장치 구동 시 개질기와 2차 연료 공급장치에 공기와 연료를 단일 도관으로 공급한다. 이로 인하여 연소개질기로 공급되는 LPG, LNG, 휘발유, 경유, 바이오디젤 또는 함 산소 탄화수소인 DME 열분해에 의한 연료공급용 도관 내 탄소침적현상을 배제함으로써 배기가스 가열장치 내구성을 확보하고, 연소개질장치에 외부 공기 공급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배기가스 가열장치 및 운전방법을 제공

수평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의 움직임이 자유로운 볼마운트(Ball mount with free moving to horizontal and vertical direction)

본 발명은 장착되어 사용되는 물체의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의 움직임이 자유로운 볼마운트를 개시(introduce)한다. 상기 볼마운트는, 수평 또는 수직 이동하려는 물체 또는 기준지점의 일면에 고정되는 제1헤드부, 수평 또는 수직 이동하려는 다른 물체 또는 기준지점의 일면에 고정되는 제2헤드부, 턴버클부, 일단은 상기 제1헤드부에 삽입되고 다른 일단은 상기 턴버클부의 종단부에 삽입되는 제1헤드볼로드부 및 일단은 상기 제2헤드부에 삽입되고 다른 일단은 상기 턴버클부의 반대 종단부에 삽입되는 제2헤드볼로드부를 포함하며, 상기 턴버클부의 회전의 방향에 따라 상기 제1헤드볼로드부와 상기 제2헤드볼로드부가 상기 턴버클부의 내부에서 근접하거나 멀어진다.

차량용
광주특구 [기계/소재] [친환경자동차부품] 차량용 플라이휠(FLYWHEEL FOR MOTOR VEHICLES)

본 발명은 차량용 플라이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수직 중심선을 기준으로 양측에 중심점을 중심으로 수직 중심선 상측에서부터 하측으로 갈수록 그 반경이 점차적으로 작아지는 형태로 형성되는 제1반원형 가이드 홀과 중심점을 중심으로 수직 중심선 하측에서부터 상측으로 갈수록 그 반경이 점차적으로 작아지는 형태로 형성되는 제2반원형 가이드 홀이 각각 형성된 제1매스와; 상기 제1 및 제2반원형 가이드 홀에 각각 개재되는 제1 및 제2스프링과; 트랜스미션의 입력축 쪽에 설치되며 내측에 회전판이 고정 설치된 제2매스와; 상기 회전판의 상부와 하부에 각각 설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스프링을 가압하는 제1 및 제2가압봉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간단한 구조를 통하여 엔진으로부터 발생된 비틀림 진동을 효과

디젤엔진용
광주특구 [기계/소재] [친환경자동차부품] 디젤엔진용 분절 스틸 단조 피스톤의 오메가 형상 연소실(OMEGA-SAHPED COMBUSTION CHAMBER OF AN ARTICULATEDSTEEL FORGING PISTON FOR USE IN A DIESEL ENGINE)

본 발명은 디젤엔진용 분절 스틸 단조 피스톤으로서, 상기 피스톤의 높이 및 지름을 각각 H와 D라 할 때, 상기 피스톤 핀 홀(Dph)은 상기 피스톤 높이(H)의 0.47∼0.5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총 깊이(Htd)는 상기 피스톤 높이(H)의 0.2∼0.25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지름(Dcc)은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46∼0.48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입구 깊이(Hd)는 상기 연소실의 총 깊이(Htd)의 0.23∼0.24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중앙 돌출부 경사면의 길이(L)는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15∼0.16배이고, 상기 연소실의 중앙 돌출부의 중심 반경(Rc)은 상기 피스톤 지름(D)의 0.098∼0.1배이며, 상기 연소실에서 분사도달거리를 형성하는 상기 연소실의 내부 반경(Rin)은 상

공연용
광주특구 [기계/소재] [친환경자동차부품] 공연용 왜건 캐스터(Caster of wagon for performances)

본 발명의 한 실시예에 따른 공연용 왜건 캐스터는 왜건의 저면에 고정되는 상판, 하부에 하나 이상의 바퀴를 구비하고 상기 상판에 상대적으로 회전 가능하게 결합된 하판을 포함하며, 상기 하판의 상면에 베어링 고정축이 구비되고, 상기 상판의 하면에 상기 베어링 고정축을 둘러싸는 하우징이 구비되어, 상기 베어링 고정축과 상기 하우징 사이에 개재된 베어링을 매개로 상기 상판과 상기 하판이 결합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스프링 볼 부재를 구비함으로써 상판과 하판의 베어링 결합에 따라 저하된 수평방향의 복원력을 보완할 수 있다. 따라서, 전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면서 바닥면의 요철 등에도 바닥면에 항상 밀착된 상태로 적재된 물품 등을 안정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공연용 왜건 캐스터를 제공할 수 있다.

유니플로우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유니플로우 소기방식의 초소형 엔진 및 엔진의 작동방법(Uniflow Scavenging Microengine and Functioning Method For The Same)

본 발명은 유니플로우 소기방식의 초소형 엔진 및 엔진의 작동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DME연료탱크에서 이송된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기가 연소실 내부에 유입되어 글로우플러그에 의해 점화되면 혼합기가 폭발하여 연소실 내부에 형성된 피스톤을 좌,우로 슬라이딩시키고, 혼합기가 연소되어 발생되는 배기가스가 연소실 내부에 형성된 배기포트에 의해 외부로 배출됨으로써, 유니플로우 소기를 실현하여 혼합기의 손실을 줄여서 효율을 증대시키며, 상기 글로우플러그에 의해 초기 점화방식이 이루어지고, 이후에 압축점화방식에 의해 연소가 이루어져 열효율이 증가되는 특징이 있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DME연료탱크에서 연료를 전달받아 작동하는 엔진에 있어서,상기 DME연료탱크에서 이송된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기가 내

디퍼런셜
광주특구 [기계/소재] [친환경자동차부품]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Structure for Joining Differential Gear-Motor)

본 발명은 동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륜동력축(112, 1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전륜동력축(112)이 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의 전륜 동력전달축(1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에 동력을 제공하는 전륜모터(110); 후륜동력축(212, 2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후륜동력축(212)이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의 후륜 동력전달축(2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에 동력을 제공하는 후륜모터(210); 상기 전륜모터(110)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전륜동력축(114)에 설치되어 상

ORC시스템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ORC시스템 펌프 제어방법(Control method of Organic Rankine Cycle System Pump)

본 발명은 액체상태의 냉매를 가열하여 고온, 고압의 기체상태로 만드는 열교환부(130)와, 고온고압의 냉매를 저온 저압으로 팽창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부(140)와, 발전부(140) 후단에서 기체 상태의 냉매를 액체상태로 냉각시키는 응축기(150)와, 응축기(150)의 냉매를 지속적으로 순환시키는 펌프(120)로 구성된 ORC시스템 펌프 제어방법에 있어서, 상기 열교환부(130)는 예열기(133), 증발기(135), 과열기(137)로 구성되며, 펌프(120)와 예열기(133) 사이에 유량계(170)를 설치하여 펌프 회전수와 유량 데이터를 동시에 측정하되, 상기 펌프(120)에서 증기가 발생할 경우 이를 분출시키기 위해 펌프(120)와 응축탱크(110) 사이에 증기벤트튜브(121)를 설치하고, 상기 증기벤트

나선-디스크형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나선-디스크형 유체기계(Spiral disk type fluid machinery)

본 발명은, 회전축에 나선형으로 복수회 감아지는 나선형 블레이드가 결합됨으로써, 작동유체가 나선형 블레이드의 모든 날개면을 한번에 연속적으로 통과하기 때문에, 작동유체와 나선형 블레이드의 접촉 면적이 최대화되고, 작동유체가 통과하는 유로가 나선형 유로로 형성되어 유로의 길이가 최대화될 수 있으므로, 효율이 보다 향상될 수 있다. 또한, 하우징에 형성된 유입구와 토출구가 각각 동일 원주상에 2개씩 형성됨으로써, 작동유체의 출입시 발생되는 래디얼 방향 힘이 상쇄될 수 있다. 또한, 2개의 나선형 블레이드가 회전축에 서로 반대방향으로 감겨져 결합됨으로써, 서로 반대방향으로 상기 작동유체를 토출하기 때문에, 상기 작동유체의 토출시 발생할 수 있는 축력이 상쇄되어 축력이 최소화될 수 있다.

스팀터빈
대덕특구 [기계/소재] [정밀기기] 스팀터빈 방식 열병합발전소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계산방법및 이를 위한 시스템(EVALUATION METHOD OF CO2 EMISSION RATE FOR CHP PLANT USING STEAM TURBINE AND SYSTEM FOR THE METHOD)

본 발명은 스팀터빈방식 열병합 발전소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계산하는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이산화탄소 배출방법에 따르면 발전소의 총 연료사용량을 계산한다. 상기 총 연료사용량을 사용하여 이산화탄소 배출총량을 계산한다. 상기 총 연료사용량을 사용하여 시스템열효율을 계산한다. 상기 시스템열효율을 사용하여 열생산을 위해 소비된 연료량을 계산한다. 상기 시스템열효율을 사용하여 발전용 연료 소비량을 계산한다. 상기 발전용 연료 소비량을 사용하여 발전효율을 계산한다. 상기 열생산을 위해 소비된 연료량을 사용하여 열 생산시 이산화탄소 배출총량을 계산한다. 상기 발전용 연료 소비량을 사용하여 발전시 이산화탄소 배출총량을 계산한다. 위와 같은 본 발명의 이산화탄소 배출방법에 따를 때 열 및 전기 생산에